커뮤니티 클럽(Community Club) MOSA

 


요약

MO-E는 미얀마 사강과 양곤에 기반을 둔 시민사회 조직이며, 현재 양곤의 청년과 학생들에게 필요한, 친목모임을 만들고 사회활동을 이루며 정보와 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미얀마 커뮤니티입니다.

 

비전

미얀마 청년들의 자립심과 상호의존성을 기르는 활동들을 지원함으로써, 그들을 교육하고 역량을 강화시키는 지역을 세웁니다.

미얀마 청년들에게 정보와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사회적으로 정치적으로 의식이 있는 적극적인 시민이 될 수 있는 준비를 갖추도록 합니다.

미얀마 청년들에게 자유 민주적이고 그들의 젊은 마음을 위한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미션

학생들과 청년들이 접근하기 쉬운 Hleden 지역에 1년 단위로 아파트를 임대합니다.

사교클럽과 인재풀 지원에 필요한 시설, 가구, 장비, 재료들을 구비합니다.

회원들이 갖고 있는 또는 원하는 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현지 전자 도서관을 세웁니다.

정기적인 훈련, 워크샵 그리고 사회 이슈, 미술, IT, 미디어 등에 대한 강연을 합니다.

회원들과 방문객들을 위한 스낵과 커피바를 엽니다.

 

배경

지난 5~6년 동안 모사는 미얀마의 서로 다른 지역에서 공부 또는 일이라는 목적으로 양군에 많은 젊은 층들이 모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국내와 국외로부터 오는 인적 자원들이 사회적으로 적극적인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서로 어울리고 서로로부터 배울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모사 커뮤니티 클럽 건립을 계획하게 되었고 주요 대상은 Hledan 지역에서 사는 대학생들과 그들의 동료들입니다.

모사 커뮤니티 클럽은 회원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1년 회원비 15,000 짯으로 회원이 될 수 있으며, 방문객들 또한 음식 값을 냄으로써 클럽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클럽에 들어오는 수입은 클럽 활동들을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회원들은 클럽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을 할인된 금액에 구매하실 수 있으며, 와이파이, 인터넷, 전자 도서관 등의 클럽의 시설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클럽에서 진행되는 훈련과 워크숍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 회원 외에도 단체 회원 또한 받습니다. 단체 회원의 경우, 클럽의 파트너로써 현지 청년 단체들이 선택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계획을 가지고 단체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 회원과 단체 회원 모두 클럽의 시설들을 예약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KOCO(해외주민운동 한국위원회)

KOCO (해외주민운동 한국위원회) Korean Committee For Overseas Community Organizat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